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정보

코로나 후유증 증상은 어떤것이 있으며, 후유증은 얼마나 오래 지속될까요?

반응형

날씨가 추워지면서 코로나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코로나 환자들이 많을때보다는 그래도 줄어들기는 했지만, 아직도 계속하여 코로나 환자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주위를 보면 코로나에 한두번씩 걸렸던 사람들도 있고, 한 번도 걸리지 않은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자체가 없는 무증상 환자들이 있기 때문에 본인이 코로나에 걸렸는지도 모른 체 넘어가는 경우들도 많다고 합니다.

 

 

코로나에 걸렸던 분들을 보면 그 증상이 심하던 심하지 않던 후유증때문에 고생하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더군다나 중증질환을 앓고 있던 분들은 코로나 후유증으로 인하여 더욱 고통받고 있는 분들이 있기 때문에 더욱더 관리가 필요합니다.

 

코로나 증상이 개인적 차이가 있듯이 코로나 후유증도 개인적인 차이가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보통 가장 많이 보이는 후유증은 미각 상실과 후각 상실이라고 합니다.

코로나에 걸렸다가 완치되고 나서 입맛이 없는분들, 냄새를 잘 맡지 못하는 분들 이야기는 주변에서 흔하게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또한 잔기침이 계속하여 나고 두통이나 탈모까지도 경험한분들도 많습니다.

이렇게 코로나 후유증으로 인하여 여러가지 증상들이 나타나고 있는데, 이번 시간에는 코로나 후유증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후유증이 생기는 원인으로는 코로나이후 저하된 면역력 때문에 우리 몸이 변화되어 그로 인한 여러 가지 증상들이 나타나고 있는 것입니다.

WHO에 따르면 코로나가 완전히 완치된 후에도 약 10~20%정도는 감염 초기 증상과 그 외 다양한 증상들을 경험했다고 합니다.

 

 

코로나 후유증이 무서운 이유는 바로 아직까지 특별한 치료법이 알려져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충분한 휴식을 통하여 몸의 컨디션을 좋게 하는것이 가장 좋은 후유증을 치료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하여 이상 증상들이 나타나면 의료기관을 방문해서 관리를 받아야 하고, 이러한 후유증 때문에 정신적 건강 악화가 심한 경우라면 국가심리지원센터를 통해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 후유증으로는 호흡곤란, 숨치참, 피로, 권태감, 무기력증, 집중력 저하, 가슴통증, 기침, 두통, 복부 통증, 심장이상 증상, 관절통, 근육통, 설사, 발열, 현기증, 발진, 미각 변화, 후각 변화, 생리주기 변화 등 정말 많은 후유증이 있습니다.

물론 이런 증상들은 코로나로 인하여 생길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들도 있기 때문에 정확한 원인을 위해서는 의료기관을 방문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코로나 후유증은 짧게는 1개월부터 길게는 1년이상 까지 지속되기 때문에 너무 오래 코로나 후유증이 있다면 반드시 병원 및 의료기관을 찾아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이런 증상들이 만성이 되면 다른 질병이 발생하는 원인이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코로나 후유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코로나 후유증으로 고생하고 있는데, 막상 코로나 후유증인지를 인지하지 못하는 분들도 계시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 후유증은 정해진 증상이 아닌 다양한 증상들이 복합적으로 사람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비슷한 증상들이 오랜 시간 계속된다면 반드시 정확한 진단을 위하여 의료기관을 방문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