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정보

울퉁불퉁 보기 싫은 셀룰라이트 제거에 좋은 음식은?

반응형

다이어트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셀룰라이트라는 말에 굉장히 민감해하실 것입니다.

셀룰라이트는 허벅지, 엉덩이, 복부에 주로 발생하는 오렌지 껍질 모양의 상태를 이야기하는데, 이는 피부나 지방 등의 피하 조직이 퇴화하여 울퉁불퉁하게 뭉쳐 있는 상태입니다.

셀룰라이트를 피부에 문제가 있는 것이라고 아시는 분들이 있지만, 몸속에서 발생하는 염증이고 비만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미리미리 주의를 해야 하는 것이 바로 셀룰라이트입니다.

셀룰라이트가 생기는 원인은 기본적으로 호르몬이나 유전학, 불규칙적인 생활습관 등이며, 지나친 여성호르몬의 작용으로 지방이 축적되고 부종이 발생하면서 지방성 셀룰라이트가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운동과 올바른 식사습관인데,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 방법도 역시 올바른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습관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셀룰라이트 제거에 도움이 되는 음식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셀룰라이트로 걱정하는 분들이라면 한번 천천히 읽어보시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셀룰라이트 제거에 좋은 음식 : 브로콜리.

 

건강에 좋은 음식을 이야기할 때 빠지지 않는 브로콜리는 설탕에 의해 콜라겐이 굳는 것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알파리포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브로콜리는 셀레늄과 칼슘의 좋은 원천이되기도 합니다.

브로콜리는 체내 독소를 배출하는데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셀룰라이트 제거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2. 셀룰라이트 제거에 좋은 음식 : 배.

 

달콤하면서 시원한 맛이 좋은 배도 셀룰라이트 제거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배는 림프계의 순환을 도와 몸 안의 독소를 빼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배에는 섬유질과 칼륨의 좋은 공급원이기도 하며, 수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에 여러모로 좋은 음식입니다.

 

3. 셀룰라이트 제거에 좋은 음식 : 물.

 

우리 몸에 없어서는 안되는것으로 물이 있는데, 물을 잘 안마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물은 매일 적어도 8잔 이상을 마셔주어야 하며, 물을 마시면 피부에 탄력이 생겨 셀룰라이트를 감춰줍니다.

또한 물은 우리몸에 나쁜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해 주는데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4. 셀룰라이트 제거에 좋은 음식 : 파인애플.

 

단맛과 신맛이 잘 조화가 되어 있는 대표적인 파인애플도 셀룰라이트 제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음식입니다.

파인애플에는 칼륨과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혈액순환 증진을 돕는 브로멜라인이 가득 들어 있는 식품입니다.

그래서 파인애플을 먹으면 셀룰라이트 제거에도 도움을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5. 셀룰라이트 제거에 좋은 음식 : 아스파라거스.

 

건강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인 아스파라거스는 혈관과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 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체내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셀룰라이트 제거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셀룰라이트 제거에 좋은 음식 : 바나나.

 

다이어트 식품과 운동을 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 중 하나인 바나나는 혈관 건강에 좋고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식품입니다.

또한 바나나에는 칼륨, 비타민B6, 마그네슘의 많이 들어있어 우리 몸에 좋은 역할을 하는 식품입니다.

 

7. 셀룰라이트 제거에 좋은 음식 : 녹차.

 

평소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 즐겨마시는 차 중에 하나가 바로 녹차인데, 녹차는 콜라겐이 분해되는 것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카테킨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카테킨은 강하고 튼튼한 피부를 위해 꼭 필요한 요소로 녹차를 마시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어 셀룰라이트 제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8. 셀룰라이트 제거에 좋은 음식 : 해바라기씨.

 

해바라기끼에는 노화방지에 좋은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셀룰라이트로 발전할 수 있는 약해진 피부조직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해바라기씨를 꾸준히 복용하면 셀룰라이트 제거에도 어느 정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ㅎ바니다.

 

9. 셀룰라이트 제거에 좋은 음식 : 감귤류.

 

우리가 아는 모든 감귤류 과일들은 비타민C의 훌륭한 원천입니다.

감귤류는 모세혈관 강화와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주는 바이오플라보노이드도 함유하고 있어 셀룰라이트 제거에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셀룰라이트는 보기에만 안좋은것이 아니라 건강에도 좋지 않은 염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관심을 가지고 셀룰라이트를 없애는데 신경을 쓰셔야 하는 것입니다.

 

생각보다 우리가 자주 먹는 음식들이 셀룰라이트 제거에 도움을 주는 식품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꾸준히 드시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시면 셀룰라이트 제거에 많은 도움을 받을수 있을 것입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