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정보

진정한 미녀는 손이 예뻐야 하는 법, 손 노화 예방법

반응형

얼굴은 정말 예쁘고 매력적인데 그에 비해서 손은 주름이 많은 사람들이 은근히 많이 있습니다.

얼굴에 비해 손 관리를 잘 안 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인데, 손은 관리를 안 해주면 갑자기 주름이 늘어나고 거칠어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손도 관리를 철저히 해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손은 우리가 하루 종일 사용을 하고, 그만큼 관리하기도 어렵기 때문에 어느순간 포기를 하는 순간이 오기도 합니다.

하지만 손도 관리를 조금만 잘해주면 노화를 예방할수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이번 시간에는 손의 노화를 예방해주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이제부터라도 손을 관리해서 주름 없고 예쁜 손을 만들어 보세요.

시작해 보겠습니다.

 

1. 손 노화 예방법 : 핸드크림은 6주 이상 꾸준히 사용하기.

 

많은 분들이 손관리를 위해서 가장 많이 하는 것이 바로 핸드크림을 바르는 것입니다.

요즘에 출시되고 있는 핸드크림의 대부분은 보습력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메커니즘을 활용하고 있는데, 우리의 손이 핸드크림에 완전히 적응하고 제품의 효능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을 정도의 효과를 보려면 최소한 6주 이상 사용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핸드크림은 가격이 저렴하고 구입하기 쉽다고 해서 이것저것 여러제품을 사용하거나, 기분에 따라서 여러 제품을 동시에 사용하기보다는 하나의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손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2. 손 노화 예방법 : 손 소독제는 손바닥에만 바르기.

 

코로나의 영향으로 어느곳에가도 손소독제가 비치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고, 습관적으로 우리는 손소독제를 손에 바르고 있습니다.

손소독제는 기본적으로 알코올 성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손을 건조하게 만들 수밖에 없습니다.

안전을 위해서 손소독제를 사용해야 하고, 손소독제의 살균 기능을 포기할수 없다면 손소독제가 손등에 묻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소독제를 사용할때는 손바닥과 손가락 끝에만 소독제를 사용해도 충분한 살균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3. 손 노화 예방법 : 손에도 썬크림을 발라주기.

 

자외선 때문에 선크림을 얼굴에 바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선크림을 바르는 이유는 피부를 젊고 아름답게 유지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방법인데, 손은 우리의 신체에서 가장 쉽게 햇볕에 노출되는 부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손에도 충분한 선크림을 발라줄 필요가 있습니다.

외출할 때뿐만 아니라 운전을 할때나 창가에서 일상생활을 할 때도 손전체와 팔목까지 선크림을 발라 주면 검버섯 등의 색소침착과 주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제는 썬크림을 바를 때 손도 잊지 말아 주세요.

 

4. 손 노화 예방법 : 네일 건조기 피하기.

 

네일을 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특히 젤 네일이 유행하다 보니 손톱을 말려주는 건조기를 사용하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손톱 건조기의 파란 불빛은 피부 노화의 주범인 자외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손톱 건조기를 자주 사용할수록 아름다운 손톱을 둘러싼 피부는 탄력을 잃고 쪼글쪼글하게 만들게 됩니다.

만약 젤 네일을 포기할 수 없다면 최대한 케어 횟수를 줄이거나 손톱 이외의 부분에는 충분한 자외선 차단 대책을 세운 후에 손톱 건조기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손 노화 예방법 : 고무장갑 꼭 사용하기.

 

설거지를 하거나 청소를 할 때 불편하다고 해서 고무장갑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청소용 세정제는 대부분 알칼리성이나 산성을 띄고 있으면, 일부 제품은 피부에 닿는 것만으로도 즉각적인 피부 손상을 일으킬 수 있는 성분들이 들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물에 닿는 시간을 최소한으로 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손에 물이 닿을 수 있는 활동을 할 때는 반드시 장갑을 착용하는 것이 손 노화 예방을 하는 최고의 방법 중 하나입니다.

 

 

 

 

6. 손 노화 예방법 : 손에 부담이 없는 세정제를 사용하기.

 

우리가 평소에 사용하는 세정제들은 세정력을 높이고 풍부한 거품을 만들어 내기 위해서 알칼리성을 띄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평소에 사용하는 세정제의 성분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얼굴과 손을 모두 깨끗하게 관리하고 싶다면 손을 씻어내기 위한 세정제와 얼굴을 씻는 세정제를 따로 구분하고, 손세정제는 중성을 띄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중성 세정제는 손 피부의 산도를 변화시키지 않고 자연스럽게 손을 보호해 주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손 노화 예방법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았는데, 여러분은 평소에 얼마나 지키고 있으신가요?

아마도 하나도 안 하시는 분들도 생각보도 많을 것입니다.

그래도 이제부터 하나씩 하나씩 손을 위해서 노력을 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