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빨간맛!!!궁금해 허니~~~레드푸드의 효능

반응형


우리가 먹는 식품들은 모두가 저마다의 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지 색만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그 색에 따라서 영양가와 우리몸에 미치는 영향이 다릅니다.

특히 우리의 눈을 자극시키는 빨간색을 가진 식품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빨간 색의 띄는 식품들의 특징은 리코펜이라는 색소가 나오는데 이 리코펜은 우리몸의 활성산소 생성을 억제해 노활르 방지하고 각종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뛰어난 식품들입니다.

그리고 심장질환 위험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우리몸의 면역체계를 강화하는 역할도 한다고 합니다.


이번시간에는 빨간색을 띄면서 우리몸에 아주좋은 식품들의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레드푸드의 첫번째 : 딸기의 효능

아직까지 살면서 딸기를 싫어하는 사람을 못만나보았습니다.

그만큼 딸기는 남녀노소 누구나가 다 좋아하는 식품입니다.

딸기는 주로 1월부터 5월까지 하우스에서 생산이 됩니다.


딸기는 100g당 26칼로리 밖에 되지않는 저열량 식품이라 다이어트에 최고입니다.

딸기 역시 빨간색의 리코펜과 알라직산 성분이 들어 있어 면역력을 높이고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어 항암 효과가 뛰어난 식품입니다.


딸기에는 식이섬유인 펙틴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어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딸기의 안토시아닌 성분과 비타민C는 각각 시력 개선과 피부 미용에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레드푸드의 두번째 : 토마토의 효능.

건강식품을 이야기 할때 빠지지 않는 식품이 있습니다.

바로 토마토입니다.

토마토는 7~9월이 제철인 식품인데 칼로리가 100g당 20밖에 되지 않고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라면 토마토를 안먹는 사람이 없을 정도입니다.


토마토는 특히 칼륨 함량이 높아 체내 염분을 밖으로 배출하는데 탁월합니다.

토마토속의 루틴은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압을 낮추어주며, 토코페롤은 노화방지에 아주 좋습니다.

토마토에는 칼슘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는 비타민K가 많이 들어 있어서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적이며, 숙취해소, 피로완화, 면역력 강화, 당뇨개선 등 우리몸에 최고의 식품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특히 토마토는 익혀 먹어야 체내 흡수율이 더 높아진다고 하니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레드푸드의 세번째 : 크랜베리의 효능.

우리나라에서는 크랜베리를 많이 섭취하지 않지만 크랜베리는 잼, 아이스크림, 소스, 샐러드, 젤리, 주스, 케이크등 다양한 음식으로 활용할수 있는 식품입니다.

크랜베리는 9~10월이 제출인 식품으로 새콤하면서 톡쏘는 맛이 특징입니다.


크랜베리는 비타민C와 E가 풍부하여 피부노화를 억제한느데 효과적입니다.

크랜베리속에 들어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시력을 보호하고 야맹증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프로안토시아니딘이 박테리아가 세포벽에 달라붙는 것을 방지해 요로 감염을 예방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크랜베리에 들어 있ㄴ느 좋은 콜레스테롤인 고밀도지단백질이 동맥경화 같은 심혈관 질환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레드푸드 네번째 : 홍고추의 효능.

홍고추는 음식을 할때도 사용하지만 말려서 고추가루를 만들어 더 많이 사용하는 식품입니다.

홍고추 속의 캡사이신은 체내 지방을 분해하고 엔돌핀의 분피를 촉진해 스트레스를 완화하며 혈액순환을 개선해 줍니다.

또한 홍고추는 살균과 항균 효과가 있어 통증과 염증 완화에 좋습니다.


홍고추의 매운맛은 아드레날린 분비를 자극해 체온을 상승시키고 식욕을 돋아줍니다.

홍고추는 다량의 클로로겐산을 함유해 발암 단백질 활성을 억제해 준다고 합니다.



레드푸드 다섯번째 : 파프리카의 효능.

파프리카는 피망에 단맛을 더하고 과육이 많도록 개량한 식품입니다.

파프리카는 5~7월인 제철인 식품으로 재배기간에 따라 과육이 성숙하면서 초록색에서 빨간색으로 변하게 되는 것입니다.

빨간 파프리카는 단맛이 더욱 강하고 색이 예뻐서 활용도가 많아 다른 색의 파프리카보다 인기가 좋습니다.


빨간색 파프리카에는 칼슘과 인이 풍부하고 베타카로틴이 많아 면역력 강화와 혈관질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빨간색 파프리카는 초록색 파프리카보다 비타민C함량이 두배이상 많다고 합니다.


레드푸드 여섯번째 : 오미자의 효능.

단맛, 쓴맛, 신맛, 짠맛, 매운맛등 다섯가지 맛이 난다고 해서 오미자라고 불리는 식품은 9~10월이 제철ㄹ인 식품입니다.

오미자는 영양이 풍부해서 주로 차와 청, 화채, 약술등의 용도로 사용합니다.

간과 신장을 보호하며 기침과 천식에 좋다고 합니다.


오미자는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고 소화를 촉진하며 스트레스성 위궤양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오미자는 피로해소, 노화방지, 당뇨와 빈혈 개선, 야뇨증 완화에도 좋다고 합니다.



레드푸드의 일곱번째 : 비트의 효능.

비트는 생즙이나 샐러등으로 많이 사용하며 8~10월이 제철인 식품입니다.

비트는 천연 색소로 사용할만큼 아주 진한 분홍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레드 비트는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좋고 비타민A와 칼륨, 철, 베타시아닌이 풍부해 혈압을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에 좋으며, 비타민과 철분이 많아 빈혈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비트는 혈액순환 장애로 손이나 다리가 저리거나 소화불량 혹은 부정맥으로 가슴이 두근거릴때 섭취하면 증상을 완화할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번시간에는 빨간색을 띄고 있는 레드푸드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우리 몸에 좋은데 안드실건가요?

이제부터 빨간색 식품을 드시고 건강하게 오래오래 삽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