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정보

소는 누가 사줘도 먹지 말고, 돼지는 누가 사주면 먹고, 오리는 내돈주고서라도 먹어라, 오리고기의 효능에 대하여

반응형

오리고기 효능

 

"소는 누가 사줘도 먹지 말고, 돼지는 누가 사주면 먹고, 오리는 내돈 주고서라도 사먹어라" 이런 말이 있습니다.

그리고 "오리고기는 남의 입안에 있는 것도 뺏어먹어라"라는 말도 있습니다.

이런 말들이 생긴이유는 그만큼 오리고기가 우리 몸에 좋기 때문입니다.

 

오리고기는 닭고기에 비해서 육질이 조금 질기고, 비린내가 나며, 기름이 많아 편이라서 약간은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중에 하나입니다.

그러나 영양가면에서 보면 소고기나 돼지고기에 비해서 절대 뒤지 않고, 육류 중에서는 드문 알카리성 식품으로 동맥경화, 고혈압, 중풍, 신경통 같은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이 즐겨드시고 있는 고기입니다.

 

 

 

 

 

 

오리고기는 육류 중에서 특이하게도 알카리성 식품으로 체내에 축적되지 않는 불포화 지방산이 다른 고기에 비해 월등히 많고, 필수 아미노산과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또한 오리고기에 들어 있는 단백질은 쌀밥의 6배, 코의 1.4배이며, 비타민은 닭고기의 약3배이상이나 들어있다고 합니다.

 

특히 오리고기에는 비타민C와 비타민B1, B2의 햠량이 높아 집중력과 지구력의 저하를 막는 한편, 몸의 산성화를 막아주는 스테미너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칼슘, 인, 철, 칼륨도 많이 들어 있어서 우리몸에 꼭 필요한 주요 광물질의 공급원이 되기도 합니다.

 

오리고기는 우리몸에 좋은 작용을 많이 하지만 그중에 하나가 바로 각종 중금속의 해독 작용을 돕는 것입니다.

혈액요소질소(BUN)는 체내 단백질 합성 후 남은 질소를 측정하는 검사인데, 몸속에 남은 질소가 암모니아로 합성되면 체내 독소로 쌓이게 되는데 이는 수치가 높을수록 건강에는 좋지 않습니다.

오리고기를 먹게되면 BUN 수치가 감소해 체내 독소를 해독하는데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오리고기는 체내 면역력을 키워줄수 있는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각종 질병으로부터 우리몸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성장기 어린아이들에게 필요한 단백질과 무기질등도 풍부하게 들어있어 뼈가 형성되고 튼튼하게 자랄수 있게 도와주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더욱 좋은 식품중 하나입니다.

 

다이어트를 할때 단백질을 많이 먹는데, 오리고기에는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칼로리 역시 100g당 134칼로리로 낮아 다이어트에 아주 효과적인 음식중 하나입니다.

오리고기에는 아미노산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피부조직에 콜라겐을 공급하여 피부를 건강하게 해주고, 오리고기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광물질들이 머리카락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다이어트를 할때 건강하게 성공할수 있는 고기가 바로 오리고기입니다.

 

피로에 지쳐있다면 오리고기를 드셔보시는것도 좋을것입니다.

오리고기에 들어 있는 필수아미노산과 미네랄 성분이 몸속의 활성산소를 분해하고, 노폐물을 배출하여 만성피로가 있는분들의 독성해독에 도움을 주어 피로회복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오리고기에 들어 있는 불포화지방산은 에너지로 전환되어 신체활력증진에도 도움을 주며 전체적인 건강과 체력증진에 도움을 주는 스테미너식품입니다.

 

 

 

 

 

 

오리고기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는 바로 산성화가 된 우리몸을 알칼리성으로 바꿔주는데 도움을 주어 체질개선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산성화가 되면 세포가 노화되고, 산화되기 때문에 알칼리성으로 유지할수록 세포는 건강해지는 것입니다.

산성체질을 알칼리성 체질로 바꿔주기 대문에 체질개선과 노화방지에 좋은 식품이 바로 오리고기입니다.

 

오리고기는 찬성분의 식품이기 때문에 따뜻한 성질의 식재료와 같이 드시는것이 좋은데, 대표적으로 겨자나, 부추, 미나리는 오리고기 함께먹으면 느낌함도 완화할수 있고, 오리고기에서 나는 냄새도 잡기도 좋으면 오리고기의 찬성분을 잡아주기 때문에 같이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리고기는 우리몸에 아주 좋은 효능이 있기도 하지만 부작용도 조심해야 합니다.

오리고기는 찬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평소에 몸이 차가운 사람은 좋지 않을수 있습니다.

또한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를 유발할수 있고, 비장이 약한 사람에겐 맞지 않은 식품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오리고기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저녁은 오리고기 어떠세요?

맛나게 드시고 건강하게 겨울나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