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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아두면 좋은 정보

시간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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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에게나 똑 같이 주어지는 24시간.


하지만 어떤 사람은 24시간을 48시간 같이 사용하고


어떤 사람은 24시간을 12시간 처럼 사용합니다.


자기 관리를 잘하는 사람들을 보면 


1분 1초도 소중하게 사용하는 경우를 많이 봅니다.


오늘은 시간을 소중하게 사용하고 있는 분들의


시간사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무슨 일이든지 미루지 말고 지금 바로 합니다.


2. 출퇴근시 자동차 안에서 보내는 시간을 활용합니다.


3. '나'에게 최고로 능률이 오르는 시간이 언제인가를 파악하고


그 시간에는 가장 소중한 일을 합니다.


4. 낙관주의자가 되세요.


5. 자잘한 업무는 묶어서 한번에 처리합니다.



6. 정신을 집중해야 하는 창조적인 업무는 행정적 업무와 분리합니다.


7. 한번 손대기 시작한 일은 가능한면 끝을 냅니다.


8. 사무실이나 책상의 레이아웃을 개선하고,


특히 책상은 되도록 깔끔하게 잘 정돈합니다.


9. 모든 업무상의 편지와 리포트, 수입명세서 등에 날짜를 기입하고


봤다는 표시를 해두는 습관을 기릅니다.


10. 계획을 짜고 우선순위를 정하는 데 시간을 할당합니다.



1. 동료들이나 상관과 어느 일을 먼저 해야할 것인가를 의논합니다.


12. 타이트한 스케줄보다 느슨한 스케줄이 업무 완성률이 높습니다.


13. 개인적인 대화나 전화는 최대한 자제합니다.


14. 아이디어가 떠오를 때마다 써놓을 수 있는 비상노트를 가지고 다닙니다.


15. 스스로 업무에 대한 마감 시간을 정해 놓습니다.



16. 머리와 체력도 리듬을 탑니다. 


'10분휴식'은 리듬에 상향 곡선을 그리게 해줍니다.


17. 약속시간에 일찍 도착하도록 10분 여유를 둡니다.


18. 자신의 컨디션에 맞춰 중요한 일과 사소한 일을 분배해 처리합니다.


19. 정말 원하는 것을 하기 위해 꾸준히 시간을 내려고 노력합니다.


20. 지금 시간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쓰고 있는가를 자문합니다.



이상으로 시간관리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하지만 실천하기기 참 어려운 시간관리법.


여러분들도 시간관리 잘하셔서 


하고 싶은 일에 대하여 꼭 성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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